습도유지 장치를 갖는 냉장고

Abstract

본 발명은 습도유지 장치를 갖는 냉장고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측면에 의하면, 내부에 저장 공간을 갖는 냉장고 본체; 상기 냉장고 본체 내에 설치되는 압축기, 증발기, 응축기 및 팽창기; 상기 증발기 및 상기 저장 공간 사이에서 연장되고 상기 증발기로부터 냉기를 저장 공간으로 공급하는 냉기 덕트; 상기 증발기 및 상기 저장 공간 사이에서 연장되고 상기 저장 공간으로부터 증발기로 냉기가 복귀되는 흡기 덕트; 및 상기 적어도 일부가 상기 저장 공간측으로 노출되도록 상기 냉장고 본체 내에 설치되는 습도유지부; 를 포함하며, 상기 습도유지부는 상기 저장 공간 내의 공기가 제1 온도 이하일 때에 수분을 흡수하고, 제2 온도 이상인 경우에는 흡수한 수분을 상기 저장 공간 내부로 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장고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