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감도 국소 표면 플라즈몬 공진 센서 및 이를 이용한 센서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고민감도 국소 표면 플라즈몬 공진 센서 및 이를 이용한 센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제 1 금속을 포함하는 제 1 금속층, 상기 제 1 금속층에 평행하게 배열되고, 제 2 금속을 포함하는 제 2 금속층 및 상기 제 1 금속층과 상기 제 2 금속층의 사이에 위치하고, 상기 제 1 금속 및 상기 제 2 금속과 부식 반응성이 상이한 제 3 금속으로 이루어진 전도성 가교층을 포함하는 국소 표면 플라즈몬 공진 센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