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nP 네트워크 브리지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UPnP 네트워크 브리지 장치는, Non-UPnP 채널을 통해 타 UPnP 네트워크와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네트워크 추상화 모듈, UPnP 프로토콜과 Non-UPnP 채널을 통해 전달하기 위한 브리지 프로토콜 사이에서 상기 메시지를 변환하는 메시지 변환 모듈 및 상기 메시지 변환 모듈을 이용하여 UPnP 프로토콜의 메시지를 브리지 프로토콜의 메시지로 변환하여, 상기 네트워크 추상화 모듈을 통해 UPnP 네트워크로부터 외부로 전달하고, 상기 메시지 변환 모듈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UPnP 네트워크로 전달된 브리지 프로토콜의 메시지를 UPnP 프로토콜의 메시지로 변환시켜 UPnP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UPnP 컴포넌트 모듈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