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골 영상 시뮬레이션 기술을 이용한 본 플레이트 제작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본 플레이트 제작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본 플레이트 제작 방법은 2D로 촬영된 뼈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뼈의 3D(Three Dimensions)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뼈의 3D 영상을 이용하여, 본 플레이트(bone plate)가 부착될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뼈의 3D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뼈에 상기 본 플레이트를 부착하기 위해, 상기 본 플레이트를 변형시키기 위한 값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산출된 값에 따라 본 플레이트를 가상 이미지로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가상의 본 플레이트를 상기 3D 영상의 뼈에 부착하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시뮬레이션이 성공이면, 실제 본 플레이트를 제작하기 위해 상기 산출된 값을 성형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