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핀 분말의 정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그라핀 분말의 제조 과정에서 혼입되는 자성 불순물을 손쉬운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제거함으로써, 그라핀 분말을 정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그라핀 분말의 정제방법은 (1) 흑연 물질을 볼 밀링하여 그라핀 분말을 형성하는 단계, (2) 상기 그라핀 분말을 유기용매에 분산시켜 현탁액을 형성하는 단계 및 (3) 상기 현탁액을 교반하면서 자석을 이용하여 자성 불순물을 분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그라핀 분말의 정제방법은 단계 (3) 이후에, 자성 불순물을 분리한 잔여 현탁액을 단계 (3)을 반복하여 수행하는 것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