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동력학적 토양 오염 복원용 전극 및 이를 이용한 토양 오염 복원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유무기물로 오염된 토양을 복원하는 방법에서 전기동력학적 공정에 사용되는 전극 및 이를 이용한 토양 오염복원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전극이 전극액을 보유할 수 있는 용기 형태로서 토양과 전극이 중간 매개체 없이 바로 연결되어 전류 밀도가 기존의 전기동력학적 공정에 비하여 상승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본 발명에 의한 전극의 이용시 전극 내부에 오염 물질을 흡착 및 제거할 수 있는 물질 또는 전극액을 함유할 수 있는 보수 물질 등을 담지함으로써 오염물을 함유한 전극액을 전극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폐수 처리에 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