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수 조건에서 소용돌이형 혼합기를 이용한 인산화물계 양극활물질 나노입자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되는 양극활물질 나노입자

Abstract

본 발명은 초임계수 조건에서 소용돌이형 혼합기를 이용한 LiFe1-xMIxPO4 또는 Li1-xMIIxFePO4 (0≤X≤0.3, MI, MII는 금속 또는 비금속)의 화학식을 갖는 고용량 인산화물 양극활물질 나노입자 연속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리튬 전구체, 철 전구체 및 인산 전구체가 용해된 수용액 유체의 흐름과 초임계수 유체의 흐름을 소용돌이형 혼합기에서 서로 접촉하게 하여 유체간 물질전달 및 열전달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여 전기화학적 용량이 높은 인산화물계 양극활 물질을 제조할 수 있으며, 혼합기 내부 표면에 생성된 입자의 쌓임이 없어 연속공정 중 유로막힘이 없는 효과가 있다. 본 발명에 따른 인산화물계 나노입자는 입자의 분포가 균일하고, 충방전성능과 같은 전기화학적 용량이 뛰어나, 인산화물계 양극물질을 포함하는 전극 및 상기 전극을 포함하는 이차전지에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