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관리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콘텐츠 관리 시스템은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 및 상기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에 대한 인터랙션에 반응하는 방식을 정의하는 스크립트를 포함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는 콘텐츠 생성부; 및 상기 콘텐츠 생성부에서 생성된 상기 콘텐츠를 전송하는 콘텐츠 전송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콘텐츠 관리 방법은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 및 상기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에 대한 인터랙션에 반응하는 방식을 정의하는 스크립트를 포함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생성된 상기 콘텐츠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