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감응성 마이크로캡슐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광산 발생제를 포함하는 광 감응성 고분자 전해질 마이크로캡슐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고분자 전해질 다층 구조에 광산 발생제를 도입하여 광 감응성 고분자 전해질 마이크로캡슐을 제조하는 것과, 상기 캡슐의 광 노출에 의한 캡슐의 열림 및 깨짐 현상을 이용하여 원하는 물질을 캡슐 안에 선택적으로 선적 및 방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