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담지 백금 및 이리듐 합금 촉매 및 그 합성 방법, 상기 합금 촉매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백금 전구체, 이리듐 전구체 및 탄소 담지체를 함유하는 콜로이달(colloidal) 용액에 환원제를 제공하여 탄소 담지 백금 이리듐 촉매를 제조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콜로이달 용액은 안정화제를 포함하는 탄소 담지 백금-이리듐 합금 촉매 합성 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탄소 담지 백금-이리듐 합금 촉매, 상기 합금 촉매를 포함하는 연료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