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내의 관심 영역에서의 물체 추출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영상 내의 관심영역 내에서 물체를 추출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카메라와 같은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영상입력장치와, 컴퓨터의 마우스와 같은 사용자입력장치와, 상기 영상입력장치로부터 입력된 영상데이터 및 상기 사용자입력장치로부터 입력된 관심영역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영상 내의 상기 관심영역에서의 물체를 추출하기 위한 물체추출처리장치와, 상기 물체추출장치의 물체 추출 결과를 출력하기 위한 모니터와 같은 출력장치를 포함하는 영상 내의 관심영역에서의 물체추출장치 및 이를 이용한 방법이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