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계 분산 근적외 광열 유기 나노 입자 및 이의 제조 방법과 용도

Abstract

근적외 영역의 빛을 흡수하여 고열을 발생하는 소수성 광열 유기 염료가 고밀도로 집적된 코어와, 이 코어를 둘러싸고 있는 계면 활성제 및 물을 포함하는 수계 분산 근적외 광열 유기 나노 입자의 수분산액과 그 제조 방법 및 고열 치료에의 용도가 기재되어 있다. 상기 제조 방법은, (a) 소수성 광열 유기 염료 및 계면 활성제를 용매를 이용한 용해법 또는 열처리를 통하여 균일하게 혼합하는 단계와, (b) 상기 단계 (a)의 생성물에 물을 가하여 나노 입자 수분산액을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