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 기억 합금 압축 스프링 제조용 고정 장치 및 이를 사용한 형상 기억 합금 압축 스프링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형상 기억 합금 압축 스프링 제조용 고정 장치를 제공한다. 상기 형상 기억 합금 압축 스프링 제조용 고정 장치는 금속 재질로 이루어지고, 이종의 합금으로 이루어진 코일 스프링이 외감되는 환봉형의 고정 로드; 및 상기 고정 로드의 외주에 형성되며, 상기 코일 스프링이 끼워져 고정되며, 상기 코일 스프링의 양단이 서로 나란하게 끼워져 정렬되는 고정 홈 부를 구비한다. 또한, 본 발명은 코일 스프링의 피치를 조절함과 아울러 고정할 수 있는 다른 고정 장치와, 상기 고정 장치들 중 어느 하나를 사용한 형상 기억 합금 제조 방법도 제공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제조 비용을 감소함과 아울러 좌굴이 발생되지 않도록 편평한 양단을 갖는 압축 스프링을 제조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