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물질을 검출하는 빔 스캐닝 시스템

Abstract

초연속 광원(supercontinuum light source)과 광 위상 배열(optical phased array) 방식을 이용한 빔 스캐닝에 기초하여 암, 미생물 등을 포함하는 바이오 물질을 검출하는 빔 스캐닝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빔 스캐닝 시스템은, 초연속 광원을 형성하도록 동작하는 광원 형성부; 전압을 가변적으로 형성하여 인가하도록 동작하는 전압 인가부; 및 전압에 기초하여 초연속 광원의 위상을 변화시켜 간섭 패턴(interference pattern)을 변화시킨 빔들을 형성하여 출력하도록 동작하는 광소자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