뇨 중의 콜레스테롤, 옥시스테롤 및 담즙산의 동시검출방법

Abstract

채취된 뇨 시료를 액체-액체 추출과정을 통해 추출하는 공정; 및 추출물의 잔사에 함유된 콜레스테롤(cholesterol), 옥시스테롤(oxysterol) 및 담즙산(bile acid)을 TMS(trimethylsilylation) 유도체화하는 공정을 포함하는 뇨 중의 콜레스테롤(cholesterol), 옥시스테롤(oxysterol) 및 담즙산(bile acid)을 동시분석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동시 분석하는 방법은, 물성이 다른 세 종의 물질을 동시에 추출할 수 있으며, 질병의 치료와 부작용 예방에 있어서 적절한 판단지표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