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조작 장치 및 방법

Abstract

디스플레이 기기에 표시되는 대상물의 이미지를 모바일 기기의 움직임에 대응하여 표시되도록 하는 이미지 조작 장치는, 상기 대상물의 3차원 이미지 데이터를 생성하는 3차원 이미지 생성부; 상기 모바일 기기의 움직임에 대응되는 움직임 변환 정보 데이터를 생성하는 움직임 정보 처리부; 상기 3차원 이미지 데이터 및 상기 움직임 변환 정보 데이터를 이용하여 3차원 이미지의 랜더링 이미지를 생성하는 랜더링부; 및 상기 랜더링 이미지를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로 전송하는 전송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디스플레이 기기에 표시되는 대상물의 이미지를 모바일 기기의 움직임에 대응하여 표시되도록 하는 이미지 조작 방법은, 상기 대상물의 3차원 이미지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기기의 움직임에 대응되는 움직임 변환 정보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3차원 이미지 데이터 및 상기 움직임 변환 정보 데이터를 이용하여 3차원 이미지의 랜더링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랜더링 이미지를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