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개미취 또는 참쑥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또는 고지혈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벌개미취(Gymnaster koraiensis) 또는 참쑥(Artemisia dubia)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또는 고지혈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벌개미취 또는 참쑥 추출물이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및 지방 조직 축적 억제 효능이 있으며, 세포독성이 없는 인체에 안전한 천연 성분이므로 상기 벌개미취 또는 참쑥 추출물을 비만 또는 고지혈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