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합성 촉진 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온실

Abstract

본 발명은 광합성 촉진 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온실에 관한 것으로, 적어도 하나의 제1식물이 배치되는 제1영역 및 적어도 하나의 제2식물이 배치되고 상기 제1영역으로부터 이격되는 제2영역을 포함하는 실내에 설치되고, 상기 실내에 빛을 조사하는 광원, 및 입사되는 빛의 어느 일부는 투과되고 다른 일부는 반사되도록 형성되며, 투과되는 빛이 상기 제1식물을 비추고 반사되는 빛이 상기 제2식물을 비추도록 상기 제1영역과 상기 제2영역 사이에 배치되는 부분반사체를 포함한다. 이에 의하여 본 발명은 식물에 전달되는 빛에너지의 전달효율을 증가시킴으로써 광합성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