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매크로 채널 반응기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매크로 채널 반응기에 관한 것으로서, 반응물의 균일한 분배, 반응물의 유량 증가, 촉매 성능의 극대화, 반응기의 효율 향상 등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소형 컴팩트화가 가능해지는 마이크로-매크로 채널 반응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외곽으로 조립되는 상부엔드플레이트 및 하부엔드플레이트와; 발열 반응에는 유로를 통해 그리고 흡열반응에는 유로와 연소촉매부에 열교환물질을 통과시켜 상기 열교환물질과 하기 촉매플레이트를 통과하는 반응물, 생성물 또는 그 혼합물의 유체 간의 열전달을 수행하는 열교환플레이트와; 상기 열교환플레이트와 적층 조립되고 반응에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구조촉매를 포함하는 촉매부를 구비하여 반응물이 상기 촉매부를 통과하는 동안 반응물의 촉매반응이 일어나는 촉매플레이트와; 상기 촉매플레이트와 적층 조립되고 반응물이 상기 촉매플레이트의 촉매부를 통과하도록 하기 위한 유로를 제공하는 받침플레이트; 를 포함하는 컴팩트한 마이크로-매크로 채널 반응기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