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형 올메사탄 실렉세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용매하에서 4-(1-히드록시-1-메틸에틸)-2-프로필-이미다졸-5-카르복실산과 1-클로로에틸 사이크로헥실 카보네이트를 반응시켜 4-(1-히드록시-1-메틸에틸)-2-프로필-이미다졸-5-카르복실산-1-사이크로헥실옥시카보닐릭-에틸 에스테르를 제조하고 C1~C6의 에테르를 이용하여 결정화하는 단계(단계 1); 상기 단계 1에서 제조된 4-(1-히드록시-1-메틸에틸)-2-프로필-이미다졸-5-카르복실산-1-사이크로헥실옥시카보닐릭-에틸 에스테르에 테트라졸의 NH가 보호기로 보호된 2''-(테트라졸-5-일)디페닐-4-메틸브로마이드를 반응시켜 보호기로 보호된 올메사탄 실렉세틸을 제조하고 결정화하는 단계(단계 2); 및 상기 보호기를 제거하고 결정화하여 결정형 올메사탄 실렉세틸을 얻는 단계(단계 3)를 포함하는 결정형 올메사탄 실렉세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하면, 취급이 용이하고 안정한 결정형 올메사탄 실렉세틸을 공업적으로 합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