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포러스 실리카 구조체를 이용한 피셔-트롭시 공정용 촉매

Abstract

본 발명은 피셔-트롭시 촉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유기용매와 산성 수용액에 계면활성제를 첨가하여 에멀전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에멀전에 실리콘 알콕사이드를 첨가하여 실리카를 합성하는 단계, 상기 실리카를 숙성시키고 여과하는 단계, 상기 여과된 실리카를 건조 및 소성하여 메조포러스 실리카를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메조포러스 실리카에 피셔-트롭시 반응용 활성금속을 도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피셔-트롭시 촉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해 구형 구조를 띄는 메조포러스 실리카를 제조함으로써 수열안정성이 높은 실리카 입자를 생성하여 피셔-트롭시 반응에 안정한 촉매 지지체를 제조하여 액상 탄화수소 범위의 중간 증류생성물 (middle distillated product)의 생성에 이로운 메조포러스 실리카 구조체에 담지된 피셔-트롭시 공정용 촉매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