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유전 및 한계 가스전의 가스를 디메틸에테르로 전환하는 FPSO-DME 공정 및 이를 이용한 디메틸에테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한계 가스전에 사용될 수 있는 FPSO(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하역 설비)-DME(dimethyl ether)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디메틸에테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한계 가스전에서 추출된 가스를 선상에 구비된 개질 반응기(Reforming Reactor)와 디메틸에테르 반응기를 포함한 FPSO-DME 장치를 통하여 디메틸에테르를 수득할 수 있는 장치 및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