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셔-트롭시 합성반응용 코발트 촉매

Abstract

본 발명은 피셔-트롭시 합성반응용 이원성 지지체에 담지된 코발트 촉매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알루미나와 아나타제상 타이타니아로 이루어진 이원성 지지체에 활성금속으로 코발트가 담지되어 있는 피셔-트롭시 합성반응용 코발트 촉매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코발트 촉매는 지지체와 활성금속의 상호작용으로 활성금속의 입자크기 조절과 함께 활성금속의 응집을 막아 기존 촉매에 비해 높은 액상연료 생성량을 보이며, 특히 디젤연료에 대한 선택성이 우수하고, 수소와 일산화탄소의 전환율이 매우 높으므로 피셔-트롭시 합성반응용 촉매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