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벨 기어를 이용한 중력 보상 기구 및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로봇암

Abstract

본 발명은 중력 보상 기구에 관한 것으로서, 복수의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는 링크 부재에 설치되는 중력 보상 기구로서, 상기 링크 부재의 회전에 따라 맞물려 회전할 수 있는 복수 개의 베벨 기어와; 상기 복수 개의 베벨 기어 중 하나 이상에 연결되어 상기 베벨 기어와 함께 회전하는 캠 플레이트; 및 상기 캠 플레이트와 연결되어 상기 링크 부재와 캠 플레이트의 회전에 따라 탄성 부재를 압축하여 상기 링크 부재의 자중에 의한 중력을 흡수하는 중력 상쇄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