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농축 함불소가스 열분해를 위한 고효율 열플라즈마 반응기

Abstract

본 발명은 고농축함불소가스 열분해를 위한 고효율 열플라즈마 반응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플라즈마 처리 공정중 고농축 함불소가스를 용이하게 열분해시킬 수 있도록 최적의 재질 및 설계 구조로 만들어진 고농축함불소가스 열분해를 위한 고효율 열플라즈마 반응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내부반응관과 외부반응관이 서로간에 반응기체 흐름통로를 위한 일정 간격을 형성하며 중첩된 이중관 반응기; 상기 외부반응관의 외경부에 일정 간격의 폐기체 흐름통로를 형성하며 배열되는 것으로서, 반응기체 흐름통로 및 폐기체 흐름통로에 각각 반응기체 및 폐기체를 공급하기 위한 반응기체 공급구와 폐기체 공급구가 하단부에 형성된 제1외부냉각관; 상기 제1외부냉각관의 외경부에 일정 간격의 냉각수 흐름통로를 형성하며 배열되는 것으로서, 상단 및 하단부에 각각 냉각수 흐름통로와 연통되는 냉각수 공급구 및 냉각수 배출구가 형성된 제2외부냉각관; 상기 내부 및 외부반응관의 하단이 체결되는 동시에 상기 제1외부냉각관 및 제2외부냉각관의 하단에 일체로 형성된 하부플랜지와 결합되는 배출블럭; 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농축 함불소가스 열분해를 위한 고효율 열플라즈마 반응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