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모달 상호작용을 이용한 로봇의 물체 학습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멀티모달 상호작용을 이용한 로봇의 물체 학습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화자의 음성신호 및 영상을 수신하여 수신된 음성 및 영상을 인식할 수 있는 로봇 시스템에 있어서, 수신된 영상에서 물체를 추출하기 위한 물체추출수단과, 화자와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상호작용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물체추출수단으로부터 추출된 물체 정보와 상기 상호작용수단으로부터 수집된 물체 정보를 이용하여 물체를 학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모달 상호작용을 이용한 로봇 물체 학습 시스템 및 그 방법이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