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결구 정렬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체결구 정렬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나사결합 등 상호 결합시키고자 하는 복수의 부재들의 체결구들의 중심축의 위치를 용이하게 정렬시킬 수 있는 체결구 정렬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체결구 정렬 장치는 회전가능한 샤프트, 상기 샤프트의 일단에 결합하여 상기 샤프트의 중심축을 따라 이동가능한 너트, 상기 샤프트의 외측에 배치되며 상기 너트의 이동에 따라 상기 샤프트의 반경 방향으로 벌어지는 복수의 정렬 바, 상기 복수의 정렬 바의 외면에 배치되어 상기 정렬 바로 조임력을 인가하는 탄성링, 상기 복수의 정렬 바가 맞물리며 상기 정렬 바가 상기 샤프트의 반경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가이드하는 홈을 구비한 가이드 블럭 및 상기 가이드 블럭의 일단에 배치되며 상기 샤프트가 관통하는 개구를 구비하는 결합너트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