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개미취의 추출물,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짐나스테르코리아인 B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간 보호 또는 개선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벌개미취(Gymnaster koraiensis) 추출물,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짐나스테르코리아인 B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간 보호용 또는 간 기능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간 손상에 대한 간 보호용 또는 간 기능 개선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식품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