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농도 센서 및 센싱 방법,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의 연료 재순환 시스템 장치 및 방법,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 이용 장치

Abstract

전해질 막, 상기 전해질 막의 일측에 존재하는 기준 전극 및 상기 전해질 막의 타측에 존재하는 측정 전극을 포함하는 단위 셀 또는 상기 단위 셀을 적층한 스택과, 상기 단위 셀 또는 상기 단위 셀을 적층한 스택의 개회로 전압을 측정하는 개회로 전압 측정기를 포함하고, 상기 기준 전극은 설정된 연료 농도를 가지는 기준 물질이 흐르고, 상기 측정 전극에는 연료 농도를 측정하고자 하는 측정 대상 물질이 흐르며, 상기 단위 셀 또는 상기 단위 셀을 적층한 스택의 개회로 전압 수치는 상기 측정 대상 물질 중의 연료 농도에 따라 변하는 개회로 전압형 연료 농도 센서 및 센싱 방법, 이를 이용한 연료 재순환 시스템 장치 및 방법,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 이용 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