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옻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자생 식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구체적으로는 한대리곰취(Ligularia fischeri var. spiciformis Nakai)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추출물을 암세포의 성장 촉진과 관련되는 알도-케토 환원효소 1B10(Aldo-keto reductase 1B10, AKR1B10)에 처리하였을 때, 상기 효소의 활성이 효과적으로 감소하였으므로, 본 발명의 약학적 조성물은 암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