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정전분무 기술을 이용한 항균여재 제조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나노정전분무 기술을 이용하여 나노 크기의 항균입자를 생성하고, 생성된 항균입자를 전기장을 이용하여 여재에 균일하게 부착시킴으로써 미생물 여과특성을 향상시킴과 함께 여재 상에서 미생물이 증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나노정전분무 기술을 이용한 항균여재 제조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나노정전분무 기술을 이용한 항균여재 제조장치는 오리피스를 매개로 공간적으로 서로 연결되는 제 1 챔버와 제 2 챔버와, 항균용액을 특정 극성으로 대전된 항균 나노입자로 변환하여 상기 제 2 챔버의 내부 공간에 분무하는 정전분무노즐과, 상기 정전분무노즐 내에 항균용액을 공급하는 항균용액 공급부 및 상기 정전분무노즐에 고전압을 인가하여, 항균용액으로부터 항균 나노입자가 생성되는 것을 유도하는 제 1 고전압발생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