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폐수의 질소 및 인을 처리하는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폐수로부터 질소 및 인을 처리할 수 있는 미세조류를 배양하기 위한 조류배양조; 및 미세조류 배양을 통해 하폐수로부터 질소 및 인이 처리된 처리수를 미세조류와 분리하기 위한 분리막을 포함하는 하폐수의 질소 및 인을 처리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장치 및 방법은 합성 배양액을 대신해 하폐수를 배양액으로 사용하여 미세조류를 고농도로 배양함으로써 하폐수로부터 질소 및 인의 처리효율을 높일 수 있으면서 동시에 바이오매스로 사용되는 미세조류의 안정적 배양 및 회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