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활성 그룹을 측쇄로 가지는 사다리 구조의 폴리실세스퀴옥산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치환 또는 비치환된 방향족 이종고리기(heterocycle)가 실록산(siloxane) 주쇄에 연결된 사다리 구조(ladder structure)의 폴리실세스퀴옥산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통해, 비교적 용이한 방법으로 우수한 열적 및 기계적 특성을 나타내면서도, 연결된 기능성 그룹에 따라 고기능성 및 다양한 특성을 가지는 폴리실세스퀴옥산을 제공할 수 있으며, 유기 및 무기 하이브리드 재료 물질이 적용되는 다양한 산업용 신소재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