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회수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 회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측면에 의하면, 배기 가스와 흡수제를 접촉시켜 배기 가스로부터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흡수기; 상기 흡수기로부터 배출된 흡수제를 가열하여 이산화탄소를 분리하는 재생기; 상기 재생기로부터 배출된 저농도의 흡수제 및 물을 가열하여 이를 재생기에 재공급하는 가열기; 를 포함하는 이산화탄소 회수장치로서, 상기 재생기로부터 토출되는 이산화탄소와 수증기의 혼합기체를 열원으로 하여 작동되는 흡수식 히트펌프; 및 상기 가열기와 상기 흡수식 히트펌프 사이에서 열전달 매체를 순환시키는 순환 유닛; 을 추가적으로 포함하여, 상기 재생기로부터 토출되는 이산화탄소와 수증기의 혼합기체로부터 상기 가열기로 열을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산화탄소 회수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