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금 및 이트륨의 균일한 합금 촉매, 백금 합금 촉매의 안정성 향상 방법 및 상기 촉매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Abstract

산소환원반응의 활성과 안정성이 현저히 향상된 백금 및 이트륨 합금 촉매 및 그 제조 방법, 상기 촉매를 포함하는 연료전지가 제공된다. 상기 촉매는 백금 및 이트륨 합금 중의 이트륨 조성이 원자 조성으로서 0%초과 41% 이하, 특히 30%이다. 해당 백금-이트륨 촉매는 연료전지 특히 고분자 전해질 막 연료전지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