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조립된 절연층이 코팅된 음극활물질 및 이를 구비하는 이차전지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집전체, 집전체 상의 음극활물질 및 상기 음극활물질 상의 절연층을 포함하고, 절연층은 절연성 나노 물질들이 자기조립되어 이루어진 응집체들을 포함하는 것인 이차전지용 음극, 특히 응집체가 구형, 도우넛형 및 타원형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적어도 어느 하나의 형태인 이차전지용 음극에 관한 것이다. 또한, (a) 절연성 나노 물질이 분산된 분사용액을 형성하는 단계, 및 (b) 집전체 위의 음극활물질 상에 상기 분사용액을 전기분사하여, 응집체를 포함하는 절연층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차전지용 음극의 제조방법과, 특히 응집체가 구형, 도우넛형 및 타원형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적어도 어느 하나의 형태인 이차전지용 음극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