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 내 STAT1의 인산화 수준 측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세포 내 STAT1의 인산화 수준을 측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인산화된 STAT1을 인식하는 항체와 FITC가 결합된 2차 항체를 이용하여 사이토카인에 의해 자극된 세포에서 STAT1의 인산화 정도를 신속하게 측정하기 위한 세포 내 STAT1의 인산화 수준을 측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의 세포 내 STAT1의 인산화 수준 측정 방법은 사이토카인에 의해 자극된 세포에서 STAT1 단백질의 인산화 정도와의 상대적 비교를 통하여 측정하고자 하는 세포의 인산화 수준을 신속하고 정밀하게 측정 가능하여 STAT1 이외의 다른 단백질들의 분석에도 적용 가능하고, 약물 개발 등에 유용하리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