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형 칼슘 채널에 활성을 지닌 1-(4-치환-1,4-디아제판-1-일)에탄온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T-형 칼슘 채널에 대한 활성을 갖는 1-(4-치환-1,4-디아제판-1-일)에탄온 화합물, 상기 화합물의 제조방법, 그리고 상기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신규 1-(4-치환-1,4-디아제판-1-일)에탄온 화합물 또는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이의 염은 T-형 칼슘 채널에 대한 길항작용을 가지므로 간질, 고혈압 등의 뇌질환 치료제, 협심증 등의 심장질환 치료제, 만성 통증, 신경성 통증 등의 통증질환 치료제, 또는 항암제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