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결구 정렬핀

Abstract

본 발명은 체결구 정렬핀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나사결합하고자 하는 복수의 부재들의 체결구들의 중심축의 위치를 정렬시켜서, 나사결합을 용이하게 하는 체결구 정렬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체결구 정렬핀은, 나사결합하고자 하는 복수의 부재들의 체결구들의 위치를 정렬하기 위한 것으로, 원통형의 몸체, 상기 몸체의 일단으로부터 연장하며, 상기 체결구들로 삽입되는 방향에 대해 상기 몸체의 단면적보다 작은 단면적을 갖는 삽입부, 및 상기 몸체의 타단에 형성되며, 외부의 조임기구가 결합가능한 구조를 갖는 헤드를 포함하며, 상기 헤드에 결합한 상기 조임기구를 통해 회전하는 힘을 전달받으면 상기 체결구들에 삽입된 삽입부가 회전하면서 상기 체결구들의 위치가 정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