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알콕사이드 촉매를 이용한 글리세롤카보네이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알콕사이드가 배위된 칼슘촉매를 이용하여 글리세롤과 디알킬카보네이트로부터 글리세롤카보네이트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칼슘촉매를 사용할시, 소량의 촉매의 존재 하에서도 짧은 시간에 고수율로 글리세롤카보네이트를 제조할 수 있고 반응 후에 촉매의 분리 및 재사용이 용이하여, 글리세롤카보네이트 제조 공정의 경제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