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금속산화물 담체에 담지된 귀금속 촉매 및 이를 이용한 1,2-프로판디올의 제조방법

본 발명은 유사 하이드로탈사이트 담체에 표준주기율표상의 ⅧB족 귀금속 원소가 담지되어 있는 귀금속 촉매, 상기 귀금속 촉매의 제조방법, 그리고 상기 귀금속 촉매를 이용하여 글리세롤의 탈수반응 및 수소첨가 반응에 의해 1,2-프로판디올을 선택적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귀금속 촉매는 글리세롤의 탈수반응 및 수소첨가 반응에 적용되어 글리세롤의 전환율과 1,2-프로판디올의 선택도 및 수율을 높게 유지하므로, 바이오디젤 공정에서 부생되는 글리세롤을 고부가 가치의 1,2-프로판디올으로 전환하는 공정용 촉매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