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nP 컨트롤 포인트 및 이를 이용한 UPnP 컨트롤 포인트의 검색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네트워크 상에 검색된 많은 UPnP 디바이스 중에서 사용자의 목적에 가장 부합되는 UPnP 디바이스를 검색하여 접속하는 UPnP 컨트롤 포인트로서, UPnP 네트워크 상의 UPnP 디바이스와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 상기 통신부를 통해 수신된 UPnP 디바이스의 XML정보를 파싱하여, 리스트로 저장하는 메모리부, 파일로부터 UPnP 디바이스 선택 조건을 입력받는 입력부 및 상기 입력된 선택 조건에 대응하는 UPnP 디바이스를 상기 리스트로부터 검색하여 1개의 UPnP 디바이스가 검색되는 경우, 상기 검색된 UPnP 디바이스를 최적의 디바이스로 판단하여 상기 판단 결과를 제공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