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렐라로부터 아임계 용매를 이용하여 카로티노이드 및 클로로필을 생산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클로렐라에서 아임계 유기 용매 추출 기술을 이용하여 카로티노이드 및 클로로필을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아임계 용매를 이용한 추출 방법은, 클로렐라로부터 카로티노이드 및 클로로필과 같은 지용성 성분을 극성이 높은 유기용매를 사용하여 높은 효율로 추출할 수 있도록 하고, 추출과정에서 활성물질의 파괴를 막아 유해부산물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는 우수한 효과를 가짐으로, 클로렐라에서 카로티노이드 및 클로로필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방법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