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자외선을 이용한 탈염소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100∼200nm의 파장대를 갖는 진공자외선을 이용함으로써 물과 유기물을 분해하여 래디컬 생성을 촉진하고 생성된 래디컬을 통해 잔류염소의 제거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종래의 자외선C를 이용한 방법에 대비하여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진공자외선을 이용한 탈염소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진공자외선을 이용한 탈염소장치는 원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염소가 분해되는 반응 공간을 제공하는 탈염소 반응조 및 상기 탈염소 반응조 내에 구비되고, 100∼200nm 파장의 진공자외선을 원수에 조사하여 원수 내의 염소를 분해시키는 진공자외선 램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