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탈라지논 유도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함유하는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하기 화학식 1의 프탈라지논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은, 세로토닌 수용체 길항 작용과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 작용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므로, 이를 함유하는 약학적 조성물은, 우울증, 정신분열증, 불안증, 강박노이로제, 편두통, 식욕부진, 수면장애, 알츠하이머 병, 발작, 약물남용 등의 중추신경계에 관련된 질환 등의 치료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화학식 1]상기 식에서, R1 내지 R4, n, p 및 q은 명세서에서 정의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