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유체상에서의 수첨탈염소반응을 통한 디플루오로메탄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초임계유체상에서의 수첨탈염소반응을 통한 디플루오로메탄(CH2F2)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고압반응기에 금속담지촉매를 넣고 상온에서 수소 기체를 고압반응기내로 주입하여 고압반응기내 산소를 제거하는 단계; 상기 단계 1에서 산소를 제거한 고압반응기에 수소를 일정 유량으로 연속적으로 주입하면서 온도를 300 내지 400 ℃, 압력을 80 내지 120 bar로 높여서 촉매를 활성화시키는 단계; 액화된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CHF2Cl) 및 수소 기체를 혼합기에서 혼합한 후 고압반응기에 도입하여 초임계유체상에서 반응시키는 단계; 상기 단계 3의 고압반응기에서 유출되는 물질을 열교환기를 통과시켜 급랭시킨 후 중화반응기를 통과시켜 산성물질을 제거하는 단계; 및 상기 단계 4의 중화반응기를 통과한 물질을 감압밸브를 통과시켜 생성된 기체 시료를 포집용기에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