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구동 마이크로 로봇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양방향 구동 마이크로 로봇 시스템은 복수의 다리가 접철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1몸체, 복수의 다리가 접철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2몸체, 및 양단부가 각각 상기 제1몸체 및 상기 제2몸체에 결합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제1몸체와 제2몸체는 동일한 구조를 가지며, 제1몸체와 제2몸체에 각각 구비된 모터가 구동함에 따라 상기 제1몸체 및 상기 제2몸체의 사이에 노출되는 연결부재의 길이가 조절됨으로써 전진 이동 또는 후진 이동이 가능하고, 상기 모터의 축에는 외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된 스프링 스크류가 결합되며, 상기 스프링 스크류에는 상기 연결부재가 체결되고, 상기 모터의 축의 회전에 의해 상기 연결부재가 상기 스프링 스크류의 나사산을 따라 이동함에 따라 상기 제1몸체와 제2몸체 사이에 노출되는 상기 연결부재의 길이가 조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