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내 장기와 접촉시 조직 손상을 감소시키기 위한 말단 구조체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생체 내 장기에 접촉하는 말단구조체는 뭉툭한 단부를 가지는 몸체 및 상기 몸체의 단부에 돌출 형성되는 침투핀을 구비하고, 상기 침투핀의 폭방향 단면적은 상기 몸체의 폭방향 단면적보다 작아서, 상기 말단 구조체가 상기 장기에 접촉하는 경우 상기 몸체의 단부는 상기 장기의 벽 표면을 지지하고, 상기 침투핀은 상기 장기의 표면 내부로 침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