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현전 로봇, 이를 포함하는 원격현전 시스템 및 이의 제어 방법

Abstract

원격현전(telepresence) 로봇은, 사용자 장치로부터 수신한 주행 정보에 따라 상기 원격현전 로봇을 이동시키는 수동 주행부; 상기 원격현전 로봇의 주변 환경을 감지하고,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원격현전 로봇의 이동을 제어하는 자동 주행부; 하나 이상의 동작에 관련된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며, 상기 사용자 장치로부터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동작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선택 정보에 따라 상기 원격현전 로봇을 구동시키는 행동 제어부; 및 상기 사용자 장치로부터 사용자의 표현 정보를 수신하여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할 수 있다. 상기 원격 현전 로봇은, 원어민 교사에 의한 영어 교육, 의료 전문가 검진, 원격 회의, 원격 공장 견학 체험, 또는 다른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