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죽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녹내장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오죽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하기 [화학식 1]로 기재되는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녹내장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오죽을 유기용매로 추출하여 제조되는 추출물, 이의 분획물 및 상기 분획물에서 분리한 화합물인 루테오린 6-C-(6''-O-트랜스-카페오일클루코사이드)[Luteolin 6-C-(6''-O-trans-caffeoylglucoside)]을 포함하는 녹내장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물은 녹내장의 원인인 망막 신경 세포의 퇴화를 보호해 주는 작용을 나타냄으로써, 녹내장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